요즘 탑베인이 많이 나온다. 그래서 카운터도 많이 개발되고 있다. 레넥톤, 티모, 말파 등등...
물론 베인은 손가락차이에 따라 카운터가 없기도 하다. 못하는 티모를 만나면 실명만 빼고 바로 후두려 패주거나 선 수은을 올려주는 미친판단을 하면 되기 때문에.
탑베인, 과연 좋을까?
탑으로 가서 좋다는 말을 하고 싶은게 아니다. 베인은 그 자체로 좋다. 우수한 회피기, 은신, 3타 폭딜, 선고 등 쓰기 나름이다. 포지션만 잘잡고 카이팅만 좀 할줄 알면 양학가능한게 베인이다. 그만큼 각을 잘봐야한다.
아무튼, 베인이 원딜대신 탑을 가서 얻는 이점은 확실하다.
1. 우수한 레벨링
2. 경우에 따라 무한디나이 가능 (탑특성)
3. 솔킬각 보기 쉽다
사실 탑베인의 강점은 1번으로 끝난다. 탑이나 미드는 레벨링으로 모두를 찍어누른다. 보통 원딜과 2랩차정도 나는게 정석.
원딜베인이 아니라 탑베인이라면 2래밸 더 높다는 가정하에 그 파괴력은 어마아마하다. 2코어기준 3~4방이면 ap메이지 정도는 순삭이다. 내지 플을빼거나.
이젠 단점에 대해 말해보려한다.
단점은 세개 정도 있는듯.
1. 카운터가 많다 (선픽으로 뽑으면 작살나는 경우가 많이 보임)
2. 한번 망하면 끝도 없이 망한다 (탑특성)
3. 갱에 취약하다
회피기가 있어도 탑베인이라는 특성상 정글콜을 오지게 할것이고 다이브 내지 무한갱을 당할 확률이 높다. 만약 당신이 정글이고 상대편이 탑베인이라면? 오지게 패고싶을 것이다. (내가 그렇다..)
이 모든 단점을 커버치는 것이 바로 손이다. 손.
탑베인은 더없이 큰 책임감을 갖고있다.
매드무비도 한번 쓰고 싶고 잘커서 한타를 캐리하는 망상을 한다. 그리고 그 망상을 실현한다.
고로 탑베인은 재밌다!!!